강동화 부사장(왼쪽)과 김양선 전무 <사진제공=인터파크>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인터파크가 그동안 쇼핑, 도서, 투어, ENT(Entertainment & Tickets) 4개 부문으로 운영해왔던 조직을 사업 총괄과 서비스 총괄 2개 부문체재로 재편한다고 9일 밝혔다.

상품 중심에서 고객 중심 경영으로 바꾸기 위해 사업총괄 부문을 COO(Chief Operation Officer, 최고 운영 책임자)가, 서비스 총괄 부문을 CSO(Chief Service Officer, 최고 서비스 책임자)가 이끈다.

이에 따라 인터파크는 9일 이사회를 열고 이상규 대표이사에서 CFO 강동화 부사장과, COO 김양선 (투어 부문 대표) 전무 각자 대표이사 체재로 변경키로 결의하고 책임경영 강화에 힘을 싣는다. 아울러 이태신 쇼핑 부문 대표가 CSO를 담당하게 됐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인터파크는 부문별로 나뉘어 있던 영업과 마케팅 등 부서를 역할과 기능 중심으로 한데 모으게 된다. 직원이 특정 상품 담당자에서 마케팅 전문가, 영업 전문가 및 AI 전문가 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 내부 역량이 강화되고, ‘여행+도서’, ‘쇼핑+공연’ 등 상품 기획이 강화되는 통합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잇다.

김양선 COO는 “인터파크가 갖고 있는 기존 핵심 사업 경쟁력을 유지함과 동시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태신 CSO는 “서비스와 IT 역량을 고객 중심 관점에 집중해 새로운 유저 경험을 창출하고, 다양한 고객 밀착형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며, 동시에 기존 플랫폼 고도화에도 한층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