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화력 환경·안전 결의대회. <사진제공=동서발전>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국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는 지난 8일 본부 내 대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안전 결의대회’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오늘 결의대회는 예방적 환경관리를 통한 친환경 사업장 구현과 작업환경에 대한 직원들의 자율적 개선으로 산업재해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고 최근 발생한 당진화력 저탄장의 자연발화를 마무리하며 직원들의 환경과 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당진화력은 이번 자연발화에 대한 대책으로 마을 인근에 냄새감지센서를 장착한 ‘24시간 화상인터폰 실시간 신고시스템’을 구축하고 체계적인 자연발화 경보시스템(5단계)을 운영한다.

또한 획기적인 저탄 및 상탄설비 보강과 더불어 자연발화 이력탄의 철저한 관리와 저탄장 감시강화 등의 중장기 대책을 통해 재발방지와 주민보호에 역점을 두겠다는 방침이다.

박윤옥 당진화력본부장은 “국내 발전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당진화력은 앞으로도 환경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설비운영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라며 “또한 지역주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업무처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화력은 지역사회 안전취약계층 시설을 중심으로 전기화재예방 소방기술 지원, 심폐소생술 교육 시행 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