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립 한밭대,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기사승인 2018.11.08  17:03:09

공유
default_news_ad2

- 북부소방서와 한밭대 자위소방대원 합동…원인불명 화재발생 상황 가정해 대피·화재진압·구조 등 훈련

8일 국립 한밭대학교 대학본부 일원에서 열린 '2018년 재난대비 소방서 합동 긴급구조 종합훈련'에서 소방대원들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립 한밭대학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이하 한밭대)는 8일 오후 2시부터 대학본부 일원에서 ‘2018년 재난대비 소방서 합동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대전 북부소방서와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교직원과 학생을 포함한 유관기관 관계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밭대 본부에서 원인불명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신고, 대피·위험물 반출, 화재진압, 구조훈련, 강평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훈련 현장에서는 연막탄을 이용해 화재상황을 연출하고 본부 관계자의 화재신고에 이어 건물 내에 있던 교직원·학생의 침착한 대피가 이뤄지는 등 실황을 방불케하는 연출이 이어졌다.

화재의 진압은 한밭대 자위소방대원들이 맡았으며 대원들은 화재원을 향해 옥내 소화전과 소화기를 분사하며 화재진압을 시행했다.

최병욱 총장은 “비가 내려 일기가 좋지 않은 가운데에서도 신속한 화재대피와 소화전·소화기를 활용한 화재진압 훈련이 현실감 있게 이뤄졌다”며 “이번 훈련은 재난상황에 대응하는 능력을 기르고 자위소방대원들은 본인의 임무와 역할을 숙지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박희송 기자 heesking@daum.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