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굿모닝하우스에서 진행된 '경기도민과 대화마당' 모습 <제공=경기도의회>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 안산1)는 19일 굿모닝하우스에서 송한준 의장을 비롯해 이원재 경실련 경기도협의회 대표, 송성영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대표 등 시민사회단체, 간부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민과의 대화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제10대 도의회 의장 취임 100일을 맞이하여 도민을 존중하고 소통하는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를 구현하고 도민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한준 의장은 “이번 행사는 도민과 시민사회단체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시민사회단체에서 허심탄회하게 말씀해 주신 제안에 대해 소중히 여기도록 하겠다”며 “경기도의회는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의회, 도민을 섬기는 의회, 소통하며 함께하는 의회, 새 삶에 힘이 되는 의회다운 의회로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특히 경기도의회가 바로 경기도민이며 1330만 경기도민과 함께 바른 역사, 멋진 역사를 써나가기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참석단체를 대표해 송성영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대표는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취임 100일을 축하 하면서 “경기도의회와 시민사회단체가 민관정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거버넌스 구성이 필요하다”며, 아울러 경기도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바라는 점 등을 피력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