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에 참석한 조명자 의장(가운데)이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의회>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은 수원종합운동장에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에 걸쳐 열리는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에 참석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첨단 정보·과학 기술을 체험했다.

‘꿈을 만드는 과학! 과학이 만드는 꿈!’을 슬로건으로 하는 ‘수원정보과학축제’는 2004년 이래로 미래에 사용될 첨단 기술을 시민에게 소개하고, 과학을 좋아하는 청소년들에게는 꿈을 키워주는 축제로 발돋움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올해부터 중학교 의무교육 대상으로 선정된 ‘코딩(Coding·컴퓨터 프로그래밍)’ 교과목의 수학 실력을 겨루는 ‘코딩 대회’가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처음 열려 눈길을 끌었다. 조명자 의장, 이한규 제1부시장 등 내빈들은 코딩게임 시연에 참여하기도 했다.

조명자 의장은 “미래를 선도하는 학생 여러분의 꿈이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정보 또한 많이 얻어가길 바란다”며, 참여자들에게 덕담을 남겼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