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수원 이비스 호텔에서 열린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주시>

이 시장, “주민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목표 추진할 것”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이항진 여주시장이 지난 17일 수원 이비스 호텔에서 열린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에서 초대 사무총장으로 선임됐다.

국내외 행복정책 관계자 및 지방자치단체장, 관련 전문가, NGO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창립총회에 이 시장도 참가해 회원 단체장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협의회를 이끌 임원진 선출, 협의회 규약과 창립선언문을 채택, 이항진 시장이 협의회를 이끌 초대 사무총장으로 선임된 것이다.

이어 창립기념 국제심포지엄이 열렸는데 이 자리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의 축사와 국민총행복 정책의 롤 모델 국가로 평가받는 부탄의 ‘국민 총행복 정책’, ‘OECD 지역웰빙’ ,‘일본 행복리그’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사례발표에 이어 이재은 수원시정연구원장의 진행으로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초대 사무총장으로 선임된 이항진 여주시장은 “주민행복을 최우선 정책목표로 추진하며 더불어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추구하는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사무총장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는 시민들이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정책을 함께 개발하고 시행한다는 취지로 만드는 기구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