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인텔 데스크톱 프로세서 신제품 출시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이주석 인텔코리아 전무가 i9코어 프로세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텔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인텔이 17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계 최강의 게이밍 프로세서인 9세대 인텔® 코어™ i9-9900K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인텔은 이날부터 해당 제품에 대한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인텔은 이밖에 최초의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신제품,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신제품, 그리고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 신제품을 공개했다.

9세대 인텔 코어 i9-9900K 는 게이밍을 위한 세계 최강의 프로세서1이다. 인텔 코어 i9-9900K 프로세서는 ‘코어 i9(Core i9)’ 브랜드로 대변되는 탁월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메인스트림 데스크톱 세그먼트를 위한 첫 번째 i9 프로세서이다. 

인텔은 “최대 8코어 16스레드와 5.0GHz2의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 성능을 갖추고 16MB의 인텔 스마트 캐시 기능을 탑재한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들로 게이머들에게 빠르고, 몰입감을 주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인텔은 이날 공개한 제품들에 대해 주요 pc게임에서 220 FPS(초당프레임), 최대 5.0GHz의 싱글 코어 주파수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는 전 세대 대비 최대 10% 증가한 FPS인 셈이다.

또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시에 해당 게임 플레이의 캡쳐, 트랜스코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직전 세대 대비 최대 11%7더 많은 FPS 제공 및 3년 된 구형 PC 대비 최대 41% 증가한 FPS를 제공한다.

어도비 프리미어 등 영상편집 작업시에도 직전 세대 대비 최대 34% 더 빠른 영상 편집 속도를 자랑하고 시스템 전반에 대한 성능개선과 직전 세대 대비 최대 15% 향상 된 FPS를 제공한다.

이밖에 고급 오버클럭킹을 위한 정밀성 도구인 인텔 익스트림 튜닝 유틸리티를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솔더 써멀 인터페이스 물질(STIM)과 함께 발열 측면에서 확보한 여유 공간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인텔 Z390칩셋은 고속 통합 2세대 USB 3.1은 물론 기가비트 와이파이 속도를 지원하는 통합 인텔® 무선AC을 포함한다. 한편,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모든 인텔® 30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와 호환이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인텔 Z390 칩셋 메인보드에 대한 사전 주문은 바로 오늘부터 전 세계의 벤더 공급업체 및 리테일러 업체들을 통해서 가능하다. 

인텔은 이 날 인텔 코어 X-시리즈의 신제품 7종과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 제품에 대한 세부 사항을 발표했다. 

인텔 코어 X-시리즈 신제품 및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 신제품은 무거운 스레드를 요하는 작업은 물론 가벼운 스레드의 워크로드 모두를 위한 높은 주파수 및 플랫폼 기능들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사용자들은 이들 제품을 통해 가장 높은 수준의 성능을 요구하는 작업 및 애플리케이션도 처리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는 사용자들에게 8코어에서부터 18코어까지의 확장성을 갖춘 코어 수 옵션과 함께 프리미엄 성능 및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최대 18코어 36스레드 24.75MB의 인텔 스마트 캐시 및 68개의 플랫폼 PCIe 레인을 갖춘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와 함께 레코딩, 인코딩, 편집, 렌더링, 트랜스코딩과 같은 작업들을 빠르게, 그리고 무엇보다 이러한 작업들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또 최대 4.5GHz12의 싱글 코어 주파수를 제공하는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테크놀로지 3.0을 활용하면 프로세서의 가장 빠른 두 개의 코어를 가장 중요한 워크로드에 할당할 수 있다. 이밖에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경우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를 통해 인텔 AVX-512 명령어를 활용해 병렬 워크로드에 필요한 컴퓨팅 성능을 가속할 수 있다. 

한편 인텔은 건축, 산업 디자인 및 전문 콘텐츠 제작에서와 같이 고도로 스레딩되고, 선별적이면서, 컴퓨팅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잠금 해제3된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는 38.5MB의 인텔 스마트 캐시와 최대 512GB에 달하는 6 채널 DDR4 2666MHz 메모리를 지원하며, ECC 및 표준 RAS 역시 지원한다.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신제품은 다음달부터 판매될 예정이고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 제품의 경우 오는 12월 인텔을 통해 출하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