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림대, 2018-2학기 'Hallym Vision Fair' 개최

기사승인 2018.10.12  19:17:38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제공=한림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가 11일 캠퍼스라이프센터에서 2018-2학기 Hallym Vision Fair(비전페어)를 개최했다.

재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 등에 따른 재학생들의 진로 대비와 취업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비전페어에는 48개 취업지원 상담부스와 전체 학과가 참여한 25개 전공박람회 부스로 운영됐다.

취업지원 부스에는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기관 취업 동문 초청 멘토링과 일자리 기업 채용설명, 고용노동부 연계사업, 교내 진로 프로그램 상담부스 운영으로 재학생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전공박람회에서는 융합전공 및 복수전공 선택에 따른 진로설계와 소속변경 자율화 등 학사제도 유연화와 관련한 정보가 제공됐다.

이날 저녁에는 비전페어에 함께한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우수기관 관계자와 동문 등 현장 실무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지속적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를 다졌다. 김중수 총장은 이 자리에서 한림대 가족기업이자 현장실습 참여 우수기관인 강동성심병원, 바디텍메드, KT&G 강원본부, ㈜티티씨에듀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한솔(식품영양학과, 1년) 학생은 "복수전공 선택을 앞두고 있는데 오늘 상담을 통해 망설였던 융합전공에 대해 확신을 갖게 됐다. 희망 진로와 관련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취업아카데미 등 잘 몰랐던 정부지원 프로그램 안내로 더 적극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게 되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고, 조원(금융재무학과, 3년) 학생은 "진로에 대해 고민 중인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취업 선배에게 궁금했던 부분을 직접 물어보고 멘토링을 받아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석각 취업진로지원센터 팀장은 "이번 비전페어에서는 취업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들의 채용이 점점 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한림대 강점인 현장실습프로그램의 우수 참여기업을 직접 초청하고 취업 선배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설계를 돕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복수전공 선택을 앞두고 있는 저학년과 진로 설계에 적극적인 고학년 모두를 위한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으로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