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평택대 다문화가족센터, 다문화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8.10.12  19:02:28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제공=평택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소장 유진이 교수)가 다문화아동청소년학회와 공동으로 12일 평택대 제2피어선빌딩 6층 연회장에서 '지역사회 다문화전문가의 역할과 사명'을 주제로 다문화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다문화관련 연구자와 지역의 활동가, 교육청 및 시청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문필주 총장직무대행(평택대학교)은 환영사를 통해 "다문화 사회에 필요한 역량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다문화전문가들이 지역사회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평택대학교도 이주민의 꿈과 역량을 펼쳐나가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기조강연을 맡은 홍영균 이사장((사)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은 "다문화전문가들이 협동조합을 통해 지역을 재구성, 디자인해 가는 사례들을 소개하고 새로운 다문화공동체를 지역에서 구축하여 네트워크 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주제 발표자인 홍규호 박사(경기도외국인인권지원센터)는 "다양성이 존중받는 이주민을 위한 다양한 파트너쉽 모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유은선 원장(초록별어린이집)은 일선에서 보육교사가 다문화 수용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천 사례를 소개했고, 송원일 연구원(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은 특히 귀화청소년을 위한 관심과 역할이 우리 사회의 미래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 소장 유진이 교수는 "건강한 다문화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지역사회의 다문화 전문가들이 활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다문화 전문가양성을 위해 지역사회가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다문화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