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타트업] 코스포, 출범 2주년 만에 회원사 500개사 돌파…16일 오픈 포럼

기사승인 2018.10.10  14:50:00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8월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제1회 스타트업 비즈니스데이에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올해로 출범 2주년을 맞이하는 코스포가 오는 16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출범 2주년 기념 오픈 포럼을 개최한다. 500여 개 스타트업 회원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 는 김봉진 의장이 출범 2주년 선언문을 발표하고,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토크, 초기 스타트업 피칭, 투자 및 혁신 스타트업의 사례 발표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2016년 9월 50여 개 스타트업이 모여 시작한 코스포는 올해 4월 중소벤처기업부에 사단법인으로 정식 등록했다. 사단법인 등록 6개월 만에 회원사가 약 300여 개 이상 증가하며 스타트업 대표 단체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 코스포는 김봉진 의장이 기획재정부 혁신성장 옴부즈만으로 신산업 규제개선 활동에 앞장서는 등 정부·국회 및 스타트업 유관기관과 함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스타트업 회원사뿐만 아니라 특별회원 제도를 통해 네이버·우리은행·카카오·KG이니시스·나이스페이먼츠·카카오모빌리티 등도 스타트업 지원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코스포는 산하에 산업협의회와 지역협의회를 구성해 분야별 활동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 모빌리티산업협의회와 O2O산업협의회가 조직돼 있으며, 향후 핀테크·헬스케어·에듀테크·프롭테크 등의 산업협의회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 외에도 회원사 간 비즈니스 교류 활성화, 스타트업 복지향상을 위한 건강검진 지원 및 재직자 교육 시행, 정기포럼 및 워크숍 개최 등의 스타트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각화하고 있다.

김봉진 코스포 의장은 “코스포 2주년을 맞아 스타트업의 성장과 생태계 발전, 나아가 혁신 성장에 앞장서는 스타트업 대표단체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행사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김은지 기자 kej@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