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타트업] 배달의민족, 한글날 맞아 무료 서체 ‘한나체 에어’ 출시

기사승인 2018.10.08  11:24:23

공유
default_news_ad2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572돌 한글날을 맞이해 새 무료 서체 ‘한나체 Air(한나체 에어)’를 선보인다. ‘한나체 에어’는 9일 한글날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된다.

'한나체 에어’는 2012년에 출시돼 지금까지도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는 ‘배달의민족 한나체'의 가족 서체이다. 기존 한나체가 굵고 힘찬 느낌으로 제목에 쓰기 좋았다면 한나체 에어는 보다 가볍고 산뜻한 느낌으로 본문에 어울린다. 글의 내용이 많아 글자 크기가 작아져도 읽기가 편하다.

‘한나체 에어’는 배달의민족이 내놓은 여섯 번째 무료 서체다. 배달의민족은 한글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며 ‘한글을 가장 잘 활용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2012년 첫 번째 무료 서체 ‘한나체’를 시작으로 2014년 ‘주아체’, 2015년 ‘도현체’, 2016년 ‘연성체’, 2017년 ‘기랑해랑체’를 발표했다.

배달의민족에서 자체 제작하는 서체 시리즈는 개성 강하고 친근한 디자인에 누구나 제약 없이 쓸 수 있다는 장점으로 학생, 직장인 등 일반인뿐만 아니라 출판, 방송, 광고업계에서도 널리 애용하고 있으며, 음식업 자영업자도 업소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서체들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현재까지 100만 건이 넘는다.

한명수 크리에이티브 총괄 이사는 “기존의 배달의민족 서체들은 개성있고 투박한 느낌이 강해 책 제목, 광고 카피,옥외 광고 등에 많이 쓰였는데, 한나체 에어는 가볍고 살랑이는 느낌 때문에 에세이나 시, 일기처럼 담담하게 생각을 담는 글에 잘 어울린다”며 “나이, 직업을 불문하고 많은 분이 함께 쓰며 한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은 ‘한나체 Air’ 출시에 이어 오는 10월 말, 한나체의 또 다른 가족 서체 ‘한나체 Pro’도 출시할 예정이다.

김은지 기자 kej@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