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아이즈원의 일본인 멤버인 미야와키 사쿠라와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가 본래 소속팀인 AKB48 활동을 일시 중단하고 아이즈원 활동에 전념한다.

아이즈원의 소속사 오프더레코드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즈원 일본인 멤버들은 2021년 4월까지 2년 6개월 동안 AKB48 그룹 활동을 중단한다.

이에 따라 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는 오는 11월 28일 발매되는 54번째 싱글  '노 웨이 맨(NO WAY MAN)'을 마지막으로 AKB48 활동을 잠시 접어둔다.

이 싱글에는 미야와키 사쿠라가 단독 센터를 맡고 야부키 나코와 혼다 히토미가 사이드 센터 자리에 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타오 미우, 시로마 미루, 다케우치 미유, 미야자키 미호, 타카하시 쥬리 등 '프로듀스48'에 출연했던 멤버들이 선발됐다. 

지난 1일 종영한 엠넷 '프로듀스48'에서는 장원영을 필두로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이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을 받았다. 

오프더레코드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현재 아이즈원은 정식 데뷔를 앞두고 막바지 앨범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12인 완전체 활동에 전념하는 모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듀스48에서 컨디션 난도로 중도 하차하고 3개월 휴식을 취했던 마츠이 쥬리나가 지난달 초 SKE48전용 극장 공연에 등장하며 활동 복귀를 알렸다. 

지난 6월 16일 일본에서 진행된 AKB48 53번째 싱글 세계선발총선거에서는 SKE48 마츠이 쥬리나가 1위를 차지하고 2위에 SKE48 스다 아카라, 3위에 HKT48 미야와키 사쿠라가 이름을 올린 바 있다.

11월 발매 예정인 54번째 AKB48 싱글에는 프로듀스48 참가자들이 대거 선발돼 눈길을 끈다. 하지만 마츠이쥬리나는 총선에서 1위를 차지했음에도 싱글 노웨이 맨 23인 선발에서 제외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