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북상 중인 제24호 태풍 '짜미'가 다음 주 초 일본에 상륙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됐다. 북쪽에서 내려온 찬 공기가 한반도에 위치하며 태풍이 일본 쪽으로 전진할 가능성이 크다. 다만 태풍의 이동 경로가 유동적이어서 예단할 수 없는 상황이다.

26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21일 괌 주변에서 발생한 제24호 태풍 짜미는 이날 오전 3시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670km 부근 해상에서 6km의 속도로 서쪽으로 향하고 있다. 소형 태풍으로 시작된 짜미는 현재 중심기압 940hPa, 중심 부근 최대풍속 47.0 m/s로 매우 강한 강도의 중형급 태풍으로 진화했다.

제24호 태풍 짜미는 27일 오전 3시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600km 해상을 지나고 28일 오전 3시에는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480km 부근 해상까지 전진할 것으로 보인다.

제24호 태풍 짜미가 예상 경로 대로 움직이면 제주도 등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 가능성이 있다. 또 현재 한반도 상공에 위치한 찬 고기압의 움직임이 태풍의 경로를 좌우할 변수가 될 전망이다. 태풍이 한반도를 향하지 않을 것이라고 완전히 안심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 

한편, 제24호 태풍 짜미는 베트남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장미과에 속하는 나무를 뜻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