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충북 단양군 매포읍 A씨(50)가 지난 17일부터 기자실 폐쇄 및 단양군 행정개혁을 외치며 집회에 돌입했다.

A씨가 단양군청 정문 집회 연설을 하고 있다.

A씨는 지난 17일부터 단양군청 정문 앞에서 출근하는 공무원들을 상대로 '군민 혈세 낭비하는 기자실을 자진 반납하라.'는 연설을 벌였다,

21일(장날)에는 농협 앞 집회 연설에서 군의 투명행정에 앞서 류한우 단양군수의 자녀 재산을 군민들께 공개해 줄 것을 요구했고, 문화원장 등 측근들의 불법행위에도 침묵한 이유를 따졌다.

17일부터 한 달 동안 군청, 단양농협 앞, 별곡사거리를 비롯한 8곳에 집회 신고를 마치고, 시간과 장소에 맞혀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그동안 군민들의 혈세를 마구잡이식으로 사용한 것이 확인 됐다며, “단양군민들의 혈세로 지급되는 수억 원의 언론 관련 예산을 즉각 중지 할 것을 촉구했다.

언론에게 퍼주고 있는 예산을 구경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최대 불편인 주차난 해결을 위해 주차타워 건설과 군민복지지원 예산에 사용돼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예산감시 및 군민들의 군 행정 민원절차상 인, 허가 등 불이익을 당하거나 불법행위 등으로 고통 받는 군민들과 함께 군 행정개혁 실천 프로그램을 차질 없이 진행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단양군 B씨(적성면) 작금이 벌어지고 있는 단양군 행정개혁운동에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이어, 단양군 사업에 필요한 예산낭비 등에 철저한 심의가 이뤄져야 하며, 단양군에는 권력과 행정을 견제 할 수 있는 시민단체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김완구 단양군 공무원 노조지부장 지난 13일 뉴스 ‘프리죤’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기자실은 패쇄 돼야 한다.’고 밝힌바 있다. 이에 따라 군청 2층에 자리 잡고 있던 기자실의 폐쇄가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군민들은 집회 연설을 하고 있는 A씨를 찾아와 단양군의 투명행정과 군공무원 의식변화 도모 참여의사를 밝히는 등 끝까지 싸워 달라며 연락처와 음료 등을 건네주기도 했다.

또한, A씨와 군민들은 군 행정개혁 프로그램의 서명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혀 ‘행정개혁 프로그램’이 가속화됨에 따라 군민 동참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