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윤석헌 금감원장 "자영업자 지원 시스템 만들겠다"

기사승인 2018.09.14  19:06:27

공유
default_news_ad2

- 윤 원장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방문… 시스템 올해 4분기부터 도입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왼쪽 첫번째)과 위성호 신한은행장(왼쪽 두번째) 14일 서울 성동구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개최된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지원을 위한 현장을 방문해 청년 창업공간을 둘러봤다. 윤 원장은 이날 자영업자 지원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자영업자에 대한 경영 상담과 은행권 자금 지원을 연계하는 시스템을 가동하겠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14일 신한은행의 자영업 경영 상담소인 '두드림 스페이스'를 방문해 올해 4분기부터 이 같은 지원 체계를 구성해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윤 원장은 "경기 침체, 시장금리 상승 등으로 자영업자 경영 여건이 악화됐다"면서 "자영업은 창업과 폐업이 빈번하고 업종 편중과 경험 부족 등으로 5년 생존율이 27.5%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금감원은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은행이 대출자 가운데 상담이 필요한 자영업자를 선정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신용보증재단 등이 전문 상담과 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마련한다.

상담 결과에 맞춰 은행의 사업 자금 지원과 정책자금 및 보증을 연계해줄 방침이다. 은행 자금 지원에는 금리 우대도 포함된다.

윤 원장은 "은행 및 유관기관과의 컨설팅 연계 지원 체계를 4분기 내로 완료할 예정"이라며 "제2금융권도 이런 체계를 구축해 자영업자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피력했다.

김민석 기자 rimbaud1871@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