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신한은행, 하반기 300명 공채 실시

기사승인 2018.09.14  18:42:40

공유
default_news_ad2

- 상반기 500명 포함 올해 900명 선발… '은행권 채용절차 모범규준' 반영

신한은행은 하반기 신입행원 300명을 공개채용한다. 신한은행은 상반기 500명을 포함해 올해에만 900명을 채용하게 됐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신한은행이 올해 하반기 신입행원 300명 채용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하반기 분야별 신입행원 채용 300명 및 전문 인력 등을 포함해 올해 총 900여명을 채용한다. 이미 상반기에 공개 채용으로 신입행원 300명을 포함해 500명을 채용한 바 있다. 채용 입사원서는 14일부터 30일까지 신한은행 채용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

신한은행은 이번 채용에 △개인금융 △기업금융·WM △ICT·디지털 △리스크·빅데이터 △IB·자금운용/금융공학 등 5개 분야에서 채용을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분야별 채용의 장점을 살려 업무별로 요구되는 역량 검증을 위해 필기시험은 모집 분야별로 과목을 달리해 진행한다. 또 해당 분야 실무 전문가를 면접관으로 위촉해 지원자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은행연합회 주관으로 제정된 '은행권 채용절차 모범규준'을 반영해 채용프로세스가 공정성과 투명성이 강화됐다. 또 많은 지원자가 면접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면접 대상 인원수를 확대할 방침이다.

'필기시험 전형'은 전 과정 외부에 위탁해 운영되며 NCS직업기초능력 평가, 분야별직무능력평가를 2교시에 나눠 진행한다. 필기시험은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5개 주요도시에서 동시 실시된다.

'직무적합도 면접 전형'은 '블라인드(Blind) 면접'을 실시해 지원자 역량과 무관한 요소를 평가에서 배제하고 지원자 역량만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외부 전문기관이 별도 면접전형을 진행해 지원자를 평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이번 채용은 분야별 채용으로 진행돼 본인이 지원하는 분야의 직무내용을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채용공고에 나와 있는 분야별 직무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고, 본인이 앞으로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소신있게 지원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해당 분야에 지원한 이유 및 본인의 역량 등을 잘 고민하고 지원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석 기자 rimbaud1871@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