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사이버대·공군교육사, '공군 교육체계 발전' 교류협력 체결

기사승인 2018.09.14  09:32:25

공유
default_news_ad2
서울사이버대가 공군 교육사령부와 공군 교육체계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을 체결했다. 사진은 공군 교육사령관인 최현국 중장(앞줄 가운데 오른쪽)과 이은주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앞줄 가운데 왼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 중인 모습.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지난 7일 공군사령부 대회의실에서 공군 교육사령부와 공군 교육체계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을 체결했다.

공군 교육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첨단과학기술 운용능력과 통합적 사고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자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공군 교육체계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과 공군 교육사령관 최현국 중장이 이날 서명한 합의서에는 서울사이버대와 공군 교육사의 교류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국가·윤리·도덕관·리더십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하는 공군 전인 교육의 발전과 미래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한 내용이 담겨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사이버대학은 공군 교육사와 함께 연간 공군 교육사를 거치는 5만 여 명의 장병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설문을 개발하고 이를 빅데이터로 분석·가공해 진정한 시민의식과 윤리의식을 갖춘 장병을 양성할 수 있는 계급별(장교·부사관·병사) 및 단계별(양성교육·특기교육·실무부대) 맞춤형 '공군 통합 인성교육체계'를 발전, 정착시킬 방침이다.

이번 교류협력 체결을 주관한 교육사령관 최현국 중장(공사 33기)은 "이번 합의서 체결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항공우주분야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한 걸음 나아갔다"며 "앞으로도 첨단과학기술 운용능력과 통합적 사고, 협동·소통의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공군 교육훈련 체계를 지속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관계자는 "공군 교육사에 우수한 e-러닝 콘텐츠와 제작능력, 운영규정 및 노하우를 지원, 기존의 공군 e-러닝 시스템을 보완·발전시켜 장병들이 가상학습, 원격 화상토의, 실시간 학습관리 등 스마트한 교육환경 속에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 구축을 도울 예정"이라며 "미래형 e-러닝에 공군에서 복무한 장병들이 군 경험과 전문지식을 사회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과정평가형 교육과정과 인성·상담교육 분야 콘텐츠의 탑재를 추진,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외국에서도 부러워하는 우수한 e-러닝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며 "이번 공군 교육사와의 교류협력이 양측 모두에게 윈윈이 되도록 서울사이버대만의 각종 노하우를 아끼지 않고 지원,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학교>

한편, 서울사이버대 성악과는 지난 8일 신일캠퍼스 차이콥스키홀에서 제1회 가을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참가 연주자 모두가 함께 준비한 'Stein Song(우정의 노래)'으로 그 문을 열었다.

서울사이버대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에 참가한 성악과 학우들은 방학 기간 쉬지 않고 연습에 매진했다"며 "이규도 석좌교수를 포함한 이승현 학과장, 홍정신 대우교수, 김민형 교수가 학우들의 지도를 맡아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가을 음악회는 매년 9월 초에 진행 될 예정이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제1회 가을 음악회가 개최되어 매우 감개무량하다"며 "오늘의 첫 걸음이 한국 성악 교육의 이정표가 될 것을 굳게 믿고, 이번 음악회 준비를 위해 수고하신 교수님들과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규도 석좌교수는 "오늘 공연에 참여한 17명의 학생들은 이미 상당한 수준에 올라가고 있는 성악 학도들"이라며 "오늘 출연자들의 열성적인 연습과 노력이 이번 제1회 가을 음악회를 더욱 의미 있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노래를 사랑하는 마음은 인생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진실한 욕망"이라며 "앞으로도 뜻 깊은 가을 음악회를 통해 뛰어난 성악가들이 많이 배출될 것이라 확신하고 우리 학우들의 앞날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