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10월 평생교육과정·3차 재직자 기초과정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18.09.14  09:17:43

공유
default_news_ad2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가 '2018학년 10월 평생교육과정'과 '2018년 3차 재직자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이관용)가 '2018학년 10월 평생교육과정'과 '2018년 3차 재직자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8학년 10월 평생교육과정' 수강생은 오는 17일부터 10월 5일까지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이번 10월 평생교육과정에는 어린이의 정서순화와 인성교육을 돕는 인성교육사 양성을 위한 '꽃·나무놀이인성교육사 취득준비과정 1,2', 행정사 자격 시험 준비를 위한 '행정사 실무와 행정절차법' 등 총 26개의 강좌가 제공된다.

강좌 대부분은 온라인을 통해 수강할 수 있으나, '평생학습마을 매니저 과정'과 '꽃·나무놀이인성교육사 취득준비과정 2'는 온라인 강의와 함께 오프라인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 수료 후에는 방송대 학부생의 경우 12학점까지, 프라임칼리지 학부생의 경우 9학점까지 졸업학점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방송대 재학생 및 졸업생은 수강료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 자세한 문의는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 질의응답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운영지원실로 문의할 수 있다.

직장인과 일반인(고등학교 학력 이상) 대상의 평생직장 역량 개발을 위한 '2018년 3차 재직자 기초과정' 수강생은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재직자 기초과정'은 방송대 평생교육 기관인 프라임칼리지에서 2013년부터 6년째 운영 중인 선취업·후진학 학습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재직자 기초과정은 표준과정 11과목, 향상과목 11과목 등 총 22과목으로 운영한다. 표준과정은 NCS 직업기초능력 10개 영역의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직업윤리 등 11개 과목으로 구성됐으며,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 교양과정이다. 향상과정은 재직자의 기본 소양 함양과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전기기사 자격준비과정'과 'NCS 과정' 등 자격준비 과정을 위주로 11개 과목이 개설된다. 

학습 기간 중 전체 학습 분량의 80% 이상 수강 시,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학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수강신청과 수강과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관용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학장은 "'3차 재직자기초과정-자격준비과정'은 기초 직무능력 향상과 전문지식 역량 배양을 원하는 직장인이나 마이스터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프라임칼리지는 앞으로 국립 평생 교육기관으로서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재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지식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