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가 전북지방병무청과 취업맞춤특기병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조석남)가 지난 13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전북지방병무청(청장 곽유석)과 취업맞춤특기병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의 조석남 학장과 이종래 교학처장, 그리고 전북지방병무청의 곽유석 청장과 윤영석 현역입영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에 재학 중인 병역의무 대상 학생들에게 기술분야 관련 취업맞춤특기병제도에 대한 안내 서비스를 활성화해 교육훈련과 군 복무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 및 간담회, 병무 상담 등을 활성화하고 취업맞춤특기병 후보자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과정 홍보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학생의 특기를 살린 병역이행 기회 확대로 교육훈련과 군 복무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취업맞춤특기병 제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취업맞춤특기병은 병역의무자가 입영 전 기술훈련을 받고 관련 분야의 기술특기병으로 군 복무한 후 기술 인력으로서 취업 등 사회진출을 원활하게 하는 현역병 모집 분야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국비 직업훈련과정인 전문기술과정과 고교 3학년을 대상으로 일반계고 직업교육위탁과정을 운영해 매년 양질의 기술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조석남 학장은 "학생들의 적성을 살려 군 복무할 수 있는 좋은 제도를 학생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