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육군사관학교 외국어 담당 교수단, 사이버한국외대 방문

기사승인 2018.08.10  16:23:15

공유
default_news_ad2
육군사관학교 외국어 담당 교수들로 꾸려진 방문단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방문했다. <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육군사관학교 외국어 담당 교수들로 꾸려진 방문단이 지난 3일 학교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한국외대 노어과 제성훈 교수(러시아·중앙아시아지역 주임교수)의 인솔 하에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는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등 외국어 담당 교수들이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과 윤호숙 학장을 접견했다.

이날 양 교의 주요 관계자들은 공통분모인 외국어에 대한 효과적인 교육방법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았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관계자는 "외국 지역의 최신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군사외교 전문가의 역할이 커짐에 따라, 양 교 관계자들은 외국어와 함께 해당 지역의 정치, 사회, 역사 등 배경 지식 함양을 위한 교육 또한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육군사관학교 관계자들은 실제 강의 촬영 및 제작이 이뤄지는 스튜디오를 견학했으며, 스튜디오의 시설을 살펴보고 강의 시연을 하면서 사이버외대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육군사관학교는 지(智), 인(仁), 용(勇)을 갖춘 최정예 장교를 양성하는 특수목적 대학으로, 일반교양 및 전공지식, 군사 전문지식을 함양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자랑한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시대에 맞는 교육 트렌드를 파악해 앞을 내다보고 한발 앞서가는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면서 "우리 대학교만의 차별화된 교육 노하우가 국방을 수호하는 군사 전문가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