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펌핑치약 <사진제공=LG생활건강>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짜지 않고 눌러 쓰는 ‘펌핑치약’이 튜브형 중심 치약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며 인기를 얻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펌핑치약 출시 5년 만에 1500만개 판매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2013년 7월 펌핑치약 첫 출시된 이후 5년간(2013년 7월~2018년 6월) 연 평균 수량기준 351% 신장률을 기록, 올해 7월 19일 기준 1502만여개가 팔렸다. 1분에 약 5.6개씩 팔린 셈이다.

디자인과 물을 묻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에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홍콩, 대만 등 중화권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매출 신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펌핑치약은 젤 타입 제형으로 짜지 않고 눌러 쓰는 타입이다. 뚜껑이 없어지거나 별도의 꽂이 없이 욕실 한 켠에 세워놓을 수 있게 디자인 됐다.

펌핑치약 1개에는 소형(95g) 튜브치약 3개 분량이 담겨있다. 펌핑치약은 대표적으로 △페리오 펌핑치약 3종 △히말라야 핑크솔트 담은 펌핑치약 2종 △죽염 잇몸고 펌핑치약 1종 등 3개 브랜드 6종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펌핑치약은 튜브형 치약을 사용해오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소비자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준다는 브랜드 철학을 갖고 있다”면서 “펌핑치약이 인기를 끌면서 국내 치약 시장점유율 1등을 견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