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무더위 모바일 장보기 <사진제공=티몬>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최근 폭염으로 인해 모바일로 장보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티몬은 최고기온이 30도를 넘어서기 시작한 13일부터 일주일간 ‘티몬 슈퍼마트’ 즉석·신선, 생필품 매출이 전달동기 대비 48%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13~19일 서울지역 평균 기온은 28도로, 7월 동기간 평균 최고기온이었던 32.8도와 비교하면 4.8도 가량 차이가 난다. 이를 단순 환산하면 기온 1도 상승할 때마다 매출이 10%씩 증가했다.

슈퍼마트에서 판매된 상품들을 살펴보면 여름철 수요가 높아지는 생수와 음료 등의 매출이 36% 가량 늘었고, 수박 등 여름 과일과 채소, 육류 등 신선식품은 12% 올랐다.

레토르트 제품 및 참치캔, 라면 등 즉석식품 매출은 142% 늘어 무더위에 간편식 수요도 증가했다.

특히 긴 무더위에 아이스크림을 찾는 사람이 급증하며 동기간 아이스크림 매출은 110% 증가했다. 소비자들은 한번 구매할 때마다 평균 10개씩 아이스크림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아이스크림과 장바구니에 함께 담은 상품을 살펴보면 신선식품 40%, 가공식품 51%, 생필품 7% 등, 일반적인 마트에서 장보기 패턴과 비슷하게 다양한 상품군을 동시에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폭염속 슈퍼마트 매출이 크게 늘어난 이유에 대해 무더위가 지속되며 외출을 삼가는 사람들이 늘면서 모바일로 장을 보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충모 티몬 슈퍼마트 매입본부장은 “무더위가 지속되고 생필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상품 품질과 배송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소비자 편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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