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타트업] 더부스 치믈리에일 스페셜 패키지 '매진'

기사승인 2018.07.19  09:46:09

공유
default_news_ad2
국내 크래프트비어 브랜드 '더부스'가 국내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함께 만든 '치믈리에일'의 론칭 기념 스페셜 패키지가 매진됐다.<사진제공=더부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국내 크래프트비어 브랜드 '더부스'가 국내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함께 만든 '치믈리에일'의 론칭 기념 스페셜 패키지가 매진됐다.

더부스는 지난 6월부터 전국 이마트 30개 매장에서 '치믈리에일' 론칭 기념 스페셜 패키지를 단독으로 판매했으며, 준비한 6000병 이상의 제품이 모두 완판됐다고 밝혔다.

치믈리에일은 앞서 지난 5월 국내 수제맥주 축제인 '더 비어위크 서울'에서도 준비된 한정 수량이 3일 연속 오픈 3시간 만에 매진된 바 있으며, 이에 더부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국내 수제맥주 프랜차이스 '크래프트 한스'와 손잡고 전국의 크래프트 한스 매장에서 크리스피 치킨과 치믈리에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치믈리에일 세트 메뉴'를 출시하기도 했다. 아울러 빕스와 맥쓰세계치킨 등 치킨 메뉴가 유명한 프랜차이즈에서도 더부스를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치믈리에일'은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맥주를 만들기 위해 '더부스'가 '배달의민족'에서 선발한 119명의 치믈리에와 함께 만든 페일에일 스타일의 맥주로, 감귤류의 상큼한 향과 청량감 있고 풍부한 맛을 통해 치킨의 느끼함을 탄산감으로 잡아주고 홉에서 비롯한 풍부한 향으로 식은 치킨의 맛도 살려주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맥주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100% 냉장유통을 책임지는 더부스 콜드체인의 윤정운 이사는 "'치맥'을 위해 개발된 맥주인 '치믈리에일'이라는 콘셉트가 주는 재미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체감한다"며 "수제맥주만의 특징인 맛과 향을 살리면서도 다양한 연령층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 치믈리에일 출시가 수제맥주 문화를 넓히는 동시에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더부스와 함께 치믈리에일을 기획한 배달의민족의 장인성 이사는 "더부스 맥주는 맛과 퀄리티가 뛰어나 치킨을 위한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적합한 크래프트비어 브랜드라고 판단했다"며 "지난 6월 개최한 '치슐랭가이드 출간기념회'에서 치믈리에 100여 명을 포함한 참석자에게 선보였는데, 치믈리에일의 시트러스한 맛이 치킨의 감칠맛과 담백함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는 평가가 많았다"고 말했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