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카카오벤처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카카오벤처스(공동대표 정신아, 유승운)가 교대 근무자 맞춤 캘린더 ‘마이듀티'를 운영하는 포휠즈(대표 정석모)에 10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2014년 10월 설립된 포휠즈는 정석모 대표를 주축으로 퓨처위즈 신사업 개발팀 출신의 공동창업자 4명이 9년 동안 합을 맞춰 왔으며, 이번 투자로 포휠즈는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보통 종이로 작성하는 교대 근무표는 빠른 수정과 공유가 어려워 병원 관리자가 근무 시간을 조율하거나 간호사들도 자신과 동료의 일정 파악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포휠즈는 근무 시간이 일정하지 않은 간호사를 위한 캘린더 서비스, 마이듀티를 통해 온라인을 통해 근무 일정 입력과 공유를 간편화했다

사용자는 병원 내 그룹뿐 아니라 친구와 가족에게도 손쉽게 근무 일정을 공유할 수 있고, 그룹별 커뮤니티를 통해 휴가 신청, 모임 조율, 회비 정산 등의 소통 창구로도 활용이 가능해졌다.

마이듀티는 현재 9개 언어로 웹과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국내와 글로벌 사용자가 매년 40%가량 증가해 현재까지 누적인원으로 73만 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미 한국 간호사의 3명 중 2명이, 홍콩 간호사의 10명 중 9명이 사용 중이라고 설명했다.

포휠즈의 공동사업자 4인 <사진제공=카카오벤처스>

정석모 포휠즈 대표는 “해외 사용자가 직접 모국어로 번역해 마이듀티를 사용할 정도로 효율적인 교대 근무 관리를 필요로 하는 간호사가 많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등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나아가 마이듀티가 교대 근무 환경에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까지 제공하는 소통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공동대표는 “포휠즈는 10년 가까이 이끈 탄탄한 팀워크와 간호사의 근무 환경 개선에 대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팀"이라며 “특히 별도 마케팅 없이 글로벌에서 빠르게 사용자를 유치하며 교대 일정 관리가 모든 간호사의 공통 고민임을 증명한 모습에서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확장성을 높게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