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17일부터 28일까지 ‘EBS 입시 설명회’와 ‘교대 초등교육과 진로진학콘서트’를 개최한다.

1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EBS 입시 설명회’는 도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 개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17일 원주권-원주여자고등학교, 18일 춘천권-춘천교육문화관, 19일 강릉권-강릉여자고등학교로 나눠 각각 오후 6시30분에 시작한다.

설명회에서는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이 치르는 2020학년도 수능을 대비한 EBS활용 전략과 학습법을 제시하고 2020학년도 대입의 주요 특징과 수시 및 정시 성공 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예약 없이 행사 당일에 학생, 학부모 모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입시 관련 책자와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초등교육 진로진학콘서트’는 21일 영동권 강릉교육지원청, 28일 영서권 춘천교육문화관에서 각각 오후 1시에 시작한다.

진로진학콘서트에에서는 초등교육과 대입 전략 강의, 삼자대면 진학 토크로 진행되며 강원도교육청 대입지원관이 전국 13개 초등교육과 대입 전형을 분석하고 대학별 면접 유형과 특징을 설명한다.

참가자 대상에게는 ‘대입지원관이 안내하는 교대 맞춤형 진학 길라잡이’ 책자를 배부하고 참여 학생들이 학생부 종합전형에 도움이 되도록 참여 확인증도 발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강원도교육청 교육과정과 대입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김창수 대입지원답당은 “이번 ‘EBS 설명회’와 ‘초등교육 진로진학 콘서트’와 같은 대입 지원 행사를 적극 지원해 학생·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고 학생 개별 특성에 맞는 진학 정보 제공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