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특허출원 등록과 6월 유럽 CE 인증을 받은 에이알씨코리아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으로 영향력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은 지난 4월 특허청으로부터 국내 특허출원 등록(제10-1849682호)을 받은 '플랫타입 슬리브 앵커(FLAT TYPE SLEEVE ANCHOR)' 특허증, 오른쪽은 6월 획득한 유럽 CE 인증서. <사진제공=에이알씨코리아>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지난 4월 특허출원 등록과 6월 유럽 CE 인증을 받은 주식회사 에이알씨코리아(대표 손정완)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으로 영향력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에이알씨코리아는 지난 4월 '플랫타입 슬리브 앵커(FLAT TYPE SLEEVE ANCHOR)'가 특허청으로부터 국내 특허출원 등록(제10-1849682호)을 받았다. '플랫타입 슬리브 앵커'는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All Suture1) Anchor2)인 OmegaKnot을 개선해 출시된 제품으로, 에이알씨코리아 관계자는 "기존 OmegaKnot 과는 Anchor 의 형태가 다르며,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 기능이 개선돼 출시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에이알씨코리아가 취급 중인 (왼쪽부터) Mega Suture Anchor, OmegaKnot Anchor, Bio Interference Screw <사진제공=에이알씨코리아>

지난 2006년 창립 이래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 기업 에이알씨 코리아는 견관절 질환 중 수술피료를 필요로 하는 대표적 질환인 관절와순파열과 회전근개파열 치료에 사용되는 All Suture Anchor 'OmegaKnot Suture Anchor'와 생분해성 Anchor인 'Mega Suture Anchor'를 취급하고 있다.

견관절 내시경 수술에 사용되는 봉합나사를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만들었으며, 에이알씨코리아의 제품들은 현재 가톨릭의료원,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한림대성심병원, 이화의료원 등 국내 종합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다.

에이알씨코리아는 이번 특허와 더불어 앞서 2012년에는 Adjustable Retractor Cannula(길이조절형캐뉼라) 특허를 받아 허가 및 제조해 판매했고, 글로벌 기업인 CONMED에 특허권을 판매하는 등 견관절 관절경 수술과 관련된 다양한 특허를 등록 및 보유하고 있다.

에이알씨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급변하는 정형외과 의료기기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면서 "지난 6월에는 유럽 CE 인증을 획득(Omegaknot All Suture Anchor)했으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유럽 전 지역뿐 아니라 그 외 국가에도 진입해 해외에서도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용어사전
Anchor1) 뼈에 고정되는 부분으로 나사 역할
Suture2) 봉합사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