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2018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16일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오는 8월 18일 개막하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나설 한국 축구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관심을 모았던 와일드카드로는 공격수 손흥민(토트넘) 황의조(감바 오사카)와 골키퍼 조현우(대구FC)를 택했다. 반면,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백승호(지로나)와 만 17세의 유망주 이강인(발렌시아)은 명단에서 제외됐다. 

대표팀은 오는 31일 파주에서 소집돼 훈련을 시작하며, 손흥민, 황희찬, 이승우 등 유럽파 선수들의 경우 소속팀 사정에 맞춰 별도의 일정으로 합류하게 된다.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은 내달 9일 국내에서 이라크 U-23 대표팀과 아시안게임에 대비한 마지막 평가전을 치른 후 10일 출국할 예정이다.

한편, 김학범 감독은 황의조 선발 논란에 대해 " 현재 컨디션이 매우 좋다. 왜 석현준을 안 뽑고 황의조를 뽑느냐는 목소리도 있는데, 현재 컨디션을 가장 큰 기준으로 선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하 남자축구대표팀 명단 (20명)  

◆ 골키퍼(2명) : 조현우(대구FC), 송범근(전북 현대)

◆ 수비수(7명) : 황현수(FC서울), 정태욱(제주 유나이티드), 김민재(전북 현대), 김진야(인천 유나이티드), 조유민(수원 FC),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이시영(성남 FC)

◆ 미드필더(6명) : 이승모(광주FC), 장윤호(전북 현대), 김건웅(울산 현대), 황인범(아산 무궁화), 김정민(FC리페링, 오스트리아),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 공격수(5명) : 황의조(감바 오사카, 일본), 손흥민(토트넘 핫스퍼, 잉글랜드), 나상호(광주FC),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이탈리아)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