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강원 횡성군은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민선 6기를 마무리하는 주요사업 보고회를 한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횡성발전을 위해 추진한 사업을 최종 점검하고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 민선 7기에도 지속해서 추진한다.

군은 민선 6기 가장 공들인 기업유치에 대한 성과를 점검한다. 우천일반산업에 입주해서 시공 중인 전기자동차 전문 생산업체인 SJ테크와 이모빌리티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전기자동차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한 시스템을 확인한다.

이어 유리병, 페트병, 산업용필름 등을 생산하는 동원시스템즈의 건축, 개발행위허가의 진행 상황을 확인한다.

군이 한발 더 도약하기 위해 군부대 이전부지 활용이 필요한 만큼 원주상수원보호구역 해제에 민간단체와 전문가 참여방안을 모색하고 군전투기 소음피해 보상을 위한 행정력 지원 등 대처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KTX 연계 횡성·둔내역 주변 개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횡성앞뜰지구 개발, 섬강감성마을 조성사업, 안흥찐빵 모락모락 조성사업, 서울시 통합수장고 건립, 한국소방안전협회 전용교육장 등에 대한 추진상황과 한국자유총연맹 연수원에 대한 문제점을 점검한다.

한규호 군수는 “민선 7기에도 군민의 뜻을 이해하고 군민을 위해 기존의 기조를 이어가며 중단 없는 횡성발전과 횡성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