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라취재본부 송덕만 기자]민주평화당 홍승채 순창군수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황숙주 후보의 '관권선거'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평화당 홍승채 순창군수 후보 측이 순창 재향군인회 회장(오른쪽)이 민주당 황숙주 후보를 수행하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홍 후보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공직자를 동원한 SNS 선거운동 혐의로 고발 당해 경찰의 조사를 받은 황숙주 순창군수 후보는 즉각 관권선거를 중단하라"며 "옥천인재숙 원장이 황 후보의 선거 캠프에 출입하며 사실상 선거를 진두지휘하고 있다는 소문을 즉각 해명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홍 후보는 "황숙주 후보는 교육경험이 전혀 없는 자신의 선거공신 출신 전직 순창군의회 의장을 옥천인재숙의 원장에 임명해 오늘에 이르고 있다"며 "옥천인재숙은 전액 순창군이 출자해 법률(지방조례)에 근거한 학생들의 교육기관이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 교육기관의 장이 선거운동에 나서는 것은 명백하게 부적합하다"며 "교육기관의 장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스스로 자성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한 "재향군인회 회장이 황숙주 후보를 수행하며 선거에 앞장서서 뛰고 있다"며 "선거와 정치개입이 금지된 재향군인회의 경우 관변단체로 정부의 예산을 지원 받는 단체"라고 상기시켰다.

홍 후보는 "순창 재향군인회 회장은 지난 선거에서도 선거운동에 앞장선 사람이다"며 "즉각적으로 선거운동의 현장에서 떠나지 않을 경우 사법적인 고발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어떤 경우에도 고소나 고발을 하지 않는 다는 원칙을 갖고 선거운동을 하고 있지만 불법을 용인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며 더불어민주당 황 후보에게 경고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