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의회도서관이 지난 24일 제16차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 및 콘퍼런스에서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목포 현대호텔에서 열린 제16차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 및 콘퍼런스에서 박덕진(오른쪽) 공보담당관이 경기도의회를 대표해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학술정보의 상호교류·전자도서관 공동연구 및 협력·저작물 이용 활성화의 공동노력을 위해 국회도서관이 중심이 돼 지난 2002년에 발족한 전자도서관 협력체로서, 현재 대학․전문․공공도서관을 포함해 약 1800여개 회원기관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국회도서관이 주관하고 한국학술정보협의회가 주최하며, 국회도서관과 협약을 맺은 1800여개 회원기관 중에서 최근 1년간 원문 및 저작권 공유실적, 전자도서관 이용실적, 지식정보 공유 협조 등을 평가한 결과 경기도의회도서관이 우수 협력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박덕진 공보담당관은 “‘공유와 협력’이라는 경기도의회도서관의 가치를 인정받은 뜻 깊은 상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 공보담당관은 ”앞으로도 경기도의회도서관은 공유와 협력을 통한 상생의 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24일 콘퍼런스 행사가 개최된 목포 현대호텔에서 열렸으며 경기도의회를 대표해 박덕진 공보담당관이 수상자로 참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