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타트업] 유니드컴즈, '스마트 이미지'로 아마존 공식 기술 파트너 등록

기사승인 2018.05.25  15:59:54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제공=유니드컴즈>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데이터 기반 IT 벤처기업 유니드컴즈(대표 전형신)는 지난 4월 10일 아마존 AWS(Amazon Web Service)의 공식 기술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니드컴즈는 AWS를 기반으로 제작된 ‘스마트 이미지’를 서비스하며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쇼핑몰이 겪는 이미지 로딩 속도 및 안정성 문제를 해결해주는 글로벌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로,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대용량 트래픽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전 세계 114개의 POP으로 구성돼 있는 AWS Edge를 활용 해 어떤 국가라도 속도 저하 없이 쇼핑몰 고객에게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2중, 3중 안전망으로 보안 측면으로도 우수하며, 대형 쇼핑몰에서부터 SMB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과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이다.

단순히 시스템을 운용할 줄 아는 것을 넘어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받은 것으로 이에 따라 유니드컴즈는 고객사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다는 기술력을 보증함과 동시에, AWS의 각종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자사 및 자사 서비스에 대한 공동 마케팅 외에도 AWS 홈페이지 등 공식 채널을 통한 기업과의 서비스 및 홍보가 가능해졌으며, AWS와의 기술 연동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인프라 프로비저닝1)도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유니드컴즈는 자사의 자동화 마케팅 솔루션2) iMs(Intelligence Messege Service)에도 AWS기술을 사용했다. 쇼핑몰 빅 데이터를 처리하는 서비스 특성상 수많은 고객/상품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고객과 쇼핑몰과의 터치포인트3)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iMs는 런칭 2개월만에 30개 이상의 상위 쇼핑몰이 가입했으며, AI 메시지 시스템을 통해 매출 개선을 이루고 있다. 이 기간동안 데이터 유출 사고는 한 건도 없었다.

유니드컴즈 전형신 대표는 “세계 시장에서 통할 만한 아이디어는 쉽게 낼 수 있지만, 그를 뒷받침하는 기술력은 쉽게 가질 수 없다” 며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으로 E-Commerce 시장의 판도를 바꿔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유니드컴즈는 KOTRA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지정한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해외 진출을 노리는 E-Commerce 참여기업의 경우 사업비를 지원받아 유니드컴즈의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 스타트업 용어 사전
인프라 프로비저닝1) :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시스템을 유연하게 수정할 수 있는 능력, 최적화 할 수 있는 기능
자동화 마케팅 솔루션2) : 사용자의 개인의 행동을 파악, 분석해 개인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법
터치포인트3) : TV, 라디오, E-mail, SMS(문자메시지), 카카오친구톡 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채널을 의미

김태형 기자 news@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