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심석희가 밀폐된 공간에서 폭행을 당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대한체육회와 합동으로 빙상연맹에 대한 특정감사를 실시해 23일 결과를 발표했다. 

감사 결에 따르면 조재범 전 코치는 대표선수 강화훈련 기간 중에 여러 차례에 걸쳐 심석희를 폭행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의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격려 방문을 하루 앞둔 1월 16일에는 선수촌의 밀폐된 공간에서 발과 주먹으로 심석희를 수십 차례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심석희는 폭행의 공포감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선수촌을 빠져나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해당 사실을 국가대표팀 지도자들은 은폐를 하려고 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문체부는 "문 대통령이 방문한 1월 17일 조 전 코치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대표 지도자들도 폭행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심석희가 몸살감기로 병원에 갔다고 대한체육회에 허위 보고했다"라고 밝혔다 

이날뿐만 아니라 감사에서 확인된 폭행만 2018년에만 3차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문체부는 "폭행 수단과 정도를 감안하고, 또한 가족들의 의사를 존중해 5월 16일 자로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라고 밝혔다. 

앞서 대한 빙상경기연맹은 1월 말 '심석희 폭행 및 선수촌 이탈 사건'이 보도되자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조 전 코치를 영구 제명했다. 조 전 코치는 최근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로 합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