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서식품>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동서식품은 21일부터 오는 10월1일까지 제14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서식품은 1989년 제1회 ‘동서커피문학상’을 시작으로 매 2년마다 공모전을 개최하며 실력 있는 여성 작가를 발굴해 차세대 한국 문학계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

지난 2012년(11회)부터는 공식 명칭을 '동서커피문학상'에서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으로 변경해 커피라는 한정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문학적 정통성을 강화했다.

가장 최근 개최된 2016년 제13회 동서문학상에서는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진 응모자들이 총 1만9030편 작품을 접수하는 등 국내 최대 여성 신인문학상으로서의 입지를 확인했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자유로운 주제하에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 동시) 등 총 4개 부문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작은 동서문학상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22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대상에게 주어지는 1천만원을 포함해 총 484명의 수상자에게 총 790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여기에 대상 및 각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문예지 ‘월간문학’을 통한 등단의 특전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응모기간 동안 스타작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는 ‘멘토링 클래스’를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첫 멘토링 클래스는 다음달 1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체험관인 '맥심 플랜트'에서 열릴 예정이다. 권여선 소설가를 초청해 ‘당신의 삶도 문학이 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강연 및 각종 문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4일까지 동서문학상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반인들이 문학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작가들에게 직접 문학 지도를 받을 수 있는 ‘멘토링 게시판’, 멘토 작가와 함께 여행을 떠나 삶과 문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문학기행’ 등 다채로운 문학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동서문학상 기 수상자와 올해의 수상자에게 국내 유일의 글로벌 한글 문학 컨퍼런스인 ‘세계한글작가대회’ 참관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연제 동서식품 CSR 담당자는 “올해 14회를 맞은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그동안 수많은 작품과 신인 작가들을 탄생시키며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 동서문학상에서도 삶의 향기가 담긴 훌륭한 작품들을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