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타트업]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 중소형숙박 디자인 설계 220건 돌파

기사승인 2018.05.21  10:22:26

공유
default_news_ad2
야놀자 본사 2층 숙박종합전시장 '씽크룸' 내 heyy_cozy 콘셉트 <사진제공=야놀자>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야놀자는 좋은숙박연구소의 중소형숙박 디자인 설계 건수가 220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좋은숙박연구소는 프랜차이즈 호텔 가맹사업부터, 점포 매입, 디자인 설계, 시공, 비품, 인력 채용, 가맹 사업 등 숙박업 전반을 아우르는 야놀자의 기업간 거래(B2B) 플랫폼이다.

좋은숙박연구소는 2011년 중소형숙박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 말 기준 누적매출 1500억원을 달성했다.

수도권 101개, 경상도 107개, 충청도 9, 전라도 8개, 강원도 2개 등 전국 총 227개 중소형숙박을 디자인 설계했고, 이 중 대부분을 직접 시공까지 하며 국내 중소형숙박 분야 최다 시공사업자로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좋은숙박연구소는 두 가지 공간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에이치에비뉴(H Avenue), ‘호텔야자(Hotel YAJA)’, ‘호텔얌(Hotel YAM)’ 등 야놀자가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 호텔 브랜드에 가맹할 경우 각 브랜드별 콘셉트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시공을 진행한다.

좋은숙박연구소는 그간의 숙박업소의 디자인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문화·여가 공간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국내 최대 중고서점 겸 전시, 공연장, 카페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 부산 ‘YES24 F1963점’ 디자인과 시공에 참여했다.

야놀자 임상규 부사장은 “이러한 성과는 야놀자가 중소형숙박 시설의 환경 개선과 표준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다년간의 디자인과 시공 경험을 기반으로 숙박시설은 물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가 문화 공간을 만들어나가는 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구동환 기자 ninetell@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