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CDN 용량 늘리며 한국시장 공략

기사승인 2018.05.17  22:51:59

공유
default_news_ad2
로번트 A 렌토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회장은 17일 서울 종로구 라임라이트 한국지사에서 기자간담회서 비즈니스 전략 과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구동환 기자>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글로벌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용량을 32Tbps(테라비피에스)까지 늘리고 한국시장에 본격 엣지 서비스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CDN(Contents Delivery Network)이란 게임 클라이언트나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분산된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해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시스템이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17일 서울시 종로구 라임라이트 한국지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로번트 A 렌토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회장이 참석해 비즈니스 전략과 사업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라임 라이트 네트웍스는 네트워크로 전송되는 대용량 콘텐츠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글로벌 CDN 용량을 32Tbps로 증설 확장했다.

기존대비 서버 용량은 175% 늘린 반면 전력 소비는 줄이며 올해 11개 네트워크 거점(PoP)을 추가했다.

로번트 회장은 “라임라이트는 경쟁사 대비 월등한 품질은 물론, 특정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기능과 장점을 제공한다”며 “고객 지원을 위해 지역적으로 확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전세계적인 사설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설 네트워크 인프라, 고급 소프트웨어, 전문가 서비스 등 타사의 CDN 서비스보다 월등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고객 지원을 위해 글로벌화된 고용량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구동환 기자 ninetell@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