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투스교육 "6월 모의평가, 느슨함 벗어나 실전 훈련 집중하라"

기사승인 2018.05.16  18:27:05

공유
default_news_ad2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이투스교육이 6월 7일 시행 예정인 6월 전국연합학력평가 대비해 "5월의 느슨함에서 빨리 벗어나 실전 훈련에 집중하라"고 조언했다.

이투스교육은 16일 6월 모의평가 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팁을 자료로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투스교육 관계자는 "5월 중순은 따뜻해진 날씨만큼 수험생들이 슬럼프에 빠지거나 긴장감이 풀리기 쉬운 시기지만, 지금은 6월 수능 모의평가를 약 3주 정도 앞두고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며 "수험생들이 다시 한 번 긴장의 고삐를 바짝 쥐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어 "수험생들은 6월 모의평가 준비에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6월 모의평가는 수능을 주관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출제하는 시험이자, 전국의 고3과 재수생이 함께 치르는 첫 전국단위 시험이다. 올해 수능시험의 출제 경향이나 난이도를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모의고사 성적으로 전국단위의 위치를 가늠해볼 수 있는 시험이다. 6월 모의평가 성적이 수시 지원 검토 대학을 선정하는 기준점이 된다"며 "수험생들은 6월 수능 모의평가 대비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승범 이투스교육 대입사업부문 사장은 "4월에 내신 공부에 집중했던 학습 패턴을 6월 모의평가에 맞춰 빠르게 수능형 공부로 전환해야 한다"며 "5월에 축제나 체육대회 등 학사일정까지 겹쳐 수능 공부에 대한 긴장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실전 훈련용 모의고사 문제집이나 사설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것도 수능형 문제풀이에 대한 감을 되찾고 긴장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입시 포인트로는 탐구 과목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꼽았다.

고3 학생들에 대해서는 꽤 많은 학생들이 3월과 4월의 학력평가 4교시 탐구 선택 과목을 각기 다르게 선택하기도 하는데, 이는 학습 완성도가 낮은 상태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과목이 어떤 것인지를 쉽게 가늠하지 못해 시험마다 달리 응시하는 것이라며, 6월 모의평가 이전에는 반드시 자신의 탐구 선택 과목을 결정해 학습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고 전했다.

이투스교육은 이에 대해 자신이 선택한 과목에 대해 충실히 학습한 뒤, 그 학습 성과를 시험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라며, 선택 과목을 바꾸기 위해서가 아니라 학습 완성도를 점검하고, 6월 모의평가와 그 이후의 수능 학습에 큰 틀을 형성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N수생들에 대해서는 상당수 N수생들의 상반기가 국수영 학습에 집중되는 점을 언급하며, 이는 탐구 영역의 경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만 노력하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투스교육 자료를 통해 익히 경험했듯 입시에 있어 탐구 과목의 중요성은 무시할 수준이 아니며 완성도를 높이는 데 걸리는 시간도 길다. 더욱이 지난해부터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면서 입시에서 탐구영역의 입지는 더욱 강화됐다. 이제라도 탐구 과목에 일정한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제2외국어/한문 선택에 대한 고민도 6월 모의평가 전에 끝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은 "수험생들은 영어 절대평가로 인해 탐구 영역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음을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된다"며 "특히 탐구 영역은 수시 수능 최저학력기준 충족에서도 전략적인 과목이 될 수 있으니, 6월 수능 모의평가 이전에 반드시 과목을 확정하고 실전 훈련을 통해 학습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