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동연, 혁신 창업단지 '팁스타운' 방문…"원활한 창업의 장 조성해야"

기사승인 2018.05.08  16:45:49

공유
default_news_ad2

- 8일, 청년 창업가 등과 만나 건의사항 청취 등 간담회 가져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스타트업 기업들이 모여있는 팁스(TIPS) 타운을 방문해 관계자들 얘기를 경청하고 있는 김동연 부총리<사진=이태구 기자>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을 앞두고 청년 창업가를 만나 경제 정책의 성과를 홍보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혁신창업 단지인 '팁스(TIPS)타운'을 방문해 청년 창업가 등과 간담회를 열었다.

그는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 코스닥시장 활성화 방안,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 엔젤투자 소득공제 확대, 스톡옵션 비과세, 우리사주 소득공제 확대, 혁신모험펀드 10조원 조성 등 문재인 정부가 그간 발표한 정책을 소개했다.

김 부총리는 또 올해 기술창업지원 예산을 작년보다 확대하고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서 창업 지원을 확대하는 등 정부가 다각도로 혁신 성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출범 1년간 청년 창업가 등이 기업 경영에서 어떤 정책적 변화를 체감했는지와 이들이 느끼는 경영상의 어려움·건의사항 등에 관해서 의견을 청취했다.

정부는 이날 제기된 문제와 관련해 창업가들이 만족할 때까지 지속해서 보완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연 부총리가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스타트업 기업들이 모여있는 팁스(TIPS) 타운을 방문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이태구 기자>

김 부총리는 작년 8월 팁스타운을 방문해 "혁신 성장은 4대 정책 방향의 핵심축"이라며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규제·진입장벽 등 걸림돌을 해소하고 자금지원·판로 확보 등으로 원활한 창업의 장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가상현실(VR) 사용자의 감정 분석시스템을 개발하는 업체인 룩시드랩스의 채용욱 대표를 비롯한 젊은 창업가와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이용성 벤처캐피탈협회장,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본부장, 문규학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 등 약 20명이 참석했다.

김 부총리는 간담회에 앞서 닷, 럭스로보, 스완전자 등 혁신 업체들이 만든 제품을 살펴보고 전자파 차폐재 제조사 엔트리움의 사업 계획 등을 청취했다.

유제원 기자 kingheart@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