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강성권 민주당 사상구청장 예비후보가 폭행 혐의로 체포된 가운데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입장을 밝혔다.

24일 하태경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만취해 여비서 폭행한 사람이 강성권 민주당 사상구청장 후보군요. 문재인 대통령 주변이 무척 참담하네요"라고 운을 뗐다.

하 의원은 "불법여론조작 드루킹의 배후 김경수 후보, 여비서 만취폭행 강성권 후보. 모두 문 대통령 측근들이다"라며 "강성권 후보 제명했듯이 입만 열면 거짓말하는 김경수 후보도 즉각 제명 하셔야죠"라고 지적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강성권(47)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의 캠프 여직원 폭행 사건과 관련해 24일 사과문을 내고 시민에 사죄했다.

부산시당은 사과문에서 "사상구청장 후보의 폭행사건과 관련해 사상구 지역민과 시민들께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책임있는 공당으로서 이같이 불미스러운 일로 시민들께 충격을 드린 데 대해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당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이날 오전 긴급 윤리심판원을 소집해 강 예비후보를 당원에서 제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