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서비스 <사진제공=소프트뱅크벤처스>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는 ‘당근마켓’에 45억원을 투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총 57억원으로 카카오벤처스와 스트롱벤처스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당근마켓은 ‘당신 근처에서 만나는 마켓’이란 뜻으로, 사용자가 거주하는 동네에서 중고 물품 직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물건을 등록하고 채팅으로 소통해 의류, 전자제품, 유아용품 등 필요한 물품을 10분 거리 내의 이웃과 만나 거래할 수 있다.

중고 거래는 물품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직거래가 가장 안전한 방법이나 기존의 중고 거래 서비스는 이용자 간 지역이 맞지 않아 대부분 택배 거래를 이용해왔다.

당근마켓은 동네 인증, 매너 평가, 거래 후기 등 신뢰도 평가에 주력해, 이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 내 상대방의 매너 온도 점수를 확인하고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게 했다.

믿을 수 있는 거래 환경을 구축한 당근마켓은 2015년 7월 서비스 출시 후 180만건의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으며, 월간 방문자 수(MAU)는 70만명으로 작년 대비 약 6배 성장했다.

최지현 소프트뱅크벤처스 책임은 “가치관과 생활권이 비슷한 지역 네트워크를 토대로 동네에 관한 모든 정보와 사람을 연결해 향후 이웃과 함께하는 지역 생활 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