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KBS2>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제보자들'에서는 남해에 위치한 두 양떼 목장의 위험한 동거에 대해 알아본다.

23일 방송될 KBS2 '제보자들'에서는 육지에서 가장 빨리 봄이 찾아오는 남해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양떼목장의 이야기를 전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관광객들은 남해 양떼목장을 찾았다 혼란을 겪는다.  남해 양떼목장은 두 군데로 한마을 이웃 간인 것도 모자라 입구도 같다.

그 때문에 관광객들은 애초 어느 양떼목장을 찾아가든 상관없이 반드시 갈림길에 서게 된다고 한다. 약 1000여 명의 관광객들이 몰리는 매주 주말, 절정에 달하는 두 양떼목장의 갈등. 대체 이들 사이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2013년 문을 연 후 전국적인 명성을 크게 얻고 있는 A 양떼목장에 작년 5월 새로 문을 열며 정면승부를 건 B 양떼목장. 이들은 현재 생활 전반에 각 종 고소 고발로 서로를 피해자라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KBS2>

먼저 A 양떼목장은 B 양떼목장의 호객행위를 상도의에 어긋난 비도덕적 행위라며 말하고 또 자신들을 제외하고 해당군청과의 MOU(양해각서) 체결은 절차상 부당하다며 이를 고발하려 한다.

하지만 B 양떼목장은 관광객들에게 정당한 광고행위일 뿐이며 오히려 A 양떼목장의 불법시설 등을 문제 삼고 자신들의 법적 정당성을 강조한다.

이들 싸움의 피해는 고스란히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에게 전가되고 있다. 이에 해당 군청이 직접 나서 화해를 시도했지만 두 양떼목장 간 앙금은 쉽사리 풀리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이들은 서로 화해하고 상생할 수 있을지 <제보자들>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