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자동차>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이 18일까지 누적 방문객 26만1051명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자동차의 탄생 과정과 기능을 보여주는 각종 전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등이 진행되는 새로운 자동차 문화 복합 공간이다. 또 서비스센터, 레스토랑, 브랜드숍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는 1년 남짓한 기간 동안 누적 방문객 26만1051명, 월평균 2만3000여명이 방문했다. 회사 측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이 누적 관람객 20만명 돌파까지 약 18개월의 시간이 걸렸던 것을 감안하면 폭발적인 반응이라고 설명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2017 레드닷 디자인상’, ‘2018 iF 디자인상’ 등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연이어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상에서는 ‘전시체험공간’이 공간 분야 최우수상, ‘키네틱 스컬프처’가 공간 분야 본상, ‘식음공간’이 소매점 분야 본상 등을 수상했다. 2018 iF디자인상에서는 ‘전시체험공간’이 실내 건축 부문 금상 및 UX·UI 기획 &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키네틱 스컬프쳐’가 실내 건축 부문 본상을 획득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전시 외에도 지난 1년 동안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루프 테라스 라이브’, ‘쇼케이스 라이브’ 등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했다. 또 자동차 토크 콘서트 ‘헤리티지 라이브’ 등을 실시했다.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개관 1주년을 기념해 내달 21일 ‘케니 지(Kenny G)의 쇼케이스 라이브 공연’을 기획했다. 케니 지 쇼케이스 라이브 공연 티켓은 20일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판매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현대차의 장기적 비전을 담아낸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통해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지속적으로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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