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단원들에게 성폭력을 가한 혐의를 받는 연극연출가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이 17일 경찰에 출석했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극단 단원들에게 성폭력을 가한 혐의를 받는 연극연출가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이 17일 경찰에 출석했다. 

이 전 감독은 17일 오전 10시께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경찰청에 출석하면서 "피해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한다"며 "사실 여부는 경찰조사에서 성실히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달 19일 공개사과 기자회견에 앞서 '리허설'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우리가 어떤 일을 당할 때 최선을 다해 준비한다"면서 "준비과정을 '리허설'. '연습' 등으로 왜곡되게 말한 것 같다"고 전했다. 

피해자 수를 묻는 질문에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이 전 감독은 지난 1999년부터 2016년 6월까지 여성 연극인 16명을 성폭행 또는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다. 이 전 감독의 성폭력 의혹은 피해자들의 '미투'(#Metoo·나도 당했다)를 통해 세상에 알려졌다.

이윤택이 저지른 성범죄 상당수는 이미 공소시효가 지난 것으로 알려져 이 점이 핵심쟁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서울지방경찰청장은 "공소시효가 지났다 해도 조사 과정에서 새로운 사실이 나올 수 있고, 다른 법률을 적용할 여지도 있어 수사는 당연히 해야 한다"며 "필요하면 법조계나 여성계 등 외부 전문가 의견도 충분히 들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