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기열 의장,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이임식 참석

기사승인 2018.03.13  19:00:03

공유
default_news_ad2
13일 경기도청 에서 진행된 강득구 연정부지사 이임식에 참석한 정기열 의장이 공로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13일 경기도청 신관 제1회의실에서 열린 강득구 연정부지사 이임식에 참석했다.

남경필 도지사와 관계공무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임식에서 정기열 의장은 지난 1304일 동안 경기 연정의 성공을 위해 애쓴 강득구 연정부지사에게 경기도의회 128명 의원들의 뜻이 담긴 공로패를 전달하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정 의장은 “경기연정은 대한민국 최초 ‘협치’와 ‘상생’이라는 새로운 정치 실험이었고, 전반기 연정의 경험을 토대로 후반기 연정은 출발부터 좀 더 완벽한 체제를 구축하고, 조직도 정비하는 등 진정한 민생연정이 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경기연정 역사의 한 축을 담당하며 고생하신 강득구 부지사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남경필 도지사는 “1304일 동안 집행부와 의회 양쪽을 아우르며 중간역할을 해주신 강득구 연정부지사에게 1300만 도민을 대신해 감사 드린다”며 “소중한 연정의 가치를 살려 민선 7기에는 더 발전된 연정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이임사를 통해 “경기도의회 3선도의원과 1년 6개월의 연정부지사직을 수행하면서 맺은 인연들을 소중히 간직하겠다”며 “경기연정의 발전과 경기도민의 행복증진을 위해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희 기자 ehee0303@hanmail.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