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먼디파마, 대한약사회와 '약국에서의 감염예방 위한 상담 활성화 캠페인' MOU 체결

기사승인 2018.03.13  16:41:35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먼디파마와 대한약사회가 약국에서의 감염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활성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사진제공=한국먼디파마>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한국먼디파마는 대한약사회와 대한약사회관에서 ‘약국에서의 감염 예방 상담 활성화 캠페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 업무협약은 일상생활 속에서 감염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한 약물 사용에 기여하기 위한 캠페인 전개 목적에 있다.

업무협약 기간 동안 대한약사회는 약사회원을 대상으로 ‘약국에서의 감염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활성화 캠페인’을 홍보하고, 감염예방 건강상담에 필요한 가이드 컨텐츠를 감수한다.

한국먼디파마는 약국에서의 감염예방 및 발생하기 쉬운 감염성 질환 상담 컨텐츠 및 복약상담 가이드 제작과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약사를 대상으로 올바른 복약상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감염성 질환 복약상담 가이드 등의 논의를 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1998년 한국에 진출한 한국먼디파파는 국내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해왔다. ‘혁신을 통해 사람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바이오파마’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에 효과적인 베타케어T콜드디펜스 나잘스프레이를 시작으로 호흡기 케어 포트폴리오를 넓혀가고 있다.

베타딘 제품군은 의약품 인후염 치료제인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질염치료제인 지노베타딘 질세정액, 상처 소독에 사용하는 베타딘 드라이파우더 스프레이, 구강 청결 및 구내염 치료에 사용되는 베타딘 가글액 등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치료제들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먼디파마는 발생하기 쉬운 감염성 질환인 인후염, 비염, 질염, 상처의 빠른 치료로 중증의 감염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캠페인 페이지를 오픈하고, 감염예방 약국상담용 리플렛·스티커·포스터를 제작해 약국현장에서의 복약상담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명세 한국먼디파마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고 안전하게 약물을 복용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복음 기자 perpect_knight@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실시간 뉴스

ad41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