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기업 마리몬드 윤홍조 대표가 부친인 윤호진(사진) 에이콤 대표의 성추행과 관련해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소셜벤처기업 마리몬드 윤홍조 대표가 부친인 윤호진 에이콤 대표의 성추행과 관련해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26일 윤 대표는 마리몬드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 "최근 저의 부친인 윤호진 뮤지컬 연출가의 성추행 문제가 일어난 것과 관련하여 큰 충격과 통탄의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마리몬드에 애정을 가지고 함께해 주시는 많은 분들 그리고 마리몬더들께 걱정과 우려를 드린 점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어떠한 경우에도 자신의 권력과 지위를 이용해 상처를 주는 행위는 용납받을 수 없다는 신념을 굽히지 않겠다"며 "그것은 저의 가족인 경우라도 달라지지 않는다. 반드시 피해자분들께서 원하는 방식으로 사과하시고 용서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이는 제가 지금까지 마리몬드의 구성원들과 함께 마리몬드를 지켜온 신념이며 의지다. 저 스스로는 가족 내에 이런 문제가 있는지 모른 채 사업에만 몰두했던 점과 이런 문제들을 제대로 검증하지 못한 점 모두 깊이 반성한다"며 "앞으로 어떠한 캠페인이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꼼꼼한 검증을 거치도록 하겠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저와 마리몬드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의 올바른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로 적극적인 활동을 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제 가족의 문제가, 지금 이 순간에도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위해 애쓰고 있는 마리몬드 구성원들을 비롯하여 함께 힘을 모아 주시는 많은 분들의 진정성과 노력에 피해가 되지 않기를, 또 다른 상처가 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리몬드는 다양한 디자인 제품과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영업이익 절반을 기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간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를 돕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윤홍조 대표의 부친이자 뮤지컬 <명성황후>, <영웅> 등을 제작한 윤호진 대표는 지난 24일 성추행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한편 위안부 할머니를 소재로 한 뮤지컬 <웬즈데이> 제작 발표회를 무기한 연기한다고 밝힌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