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을 연출한 송승환 감독이 전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무대가 없었던 이유를 전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을 연출한 송승환 감독이 전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무대가 없었던 이유를 전했다. 

26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송승환 총감독은 '왜 싸이를 부르지 않았나'라는 김어준의 질문에 "싸이를 만났으나 본인이 부담감을 표했다"고 답했다. 

송 감독은 "싸이를 만났으나 본인이 '강남스타일'을 올림픽에서 보여준다는 것에 부담감을 표했다"며 "대신 개막식에 선수들이 입장할 때 나온 '강남스타일' 음악을 직접 편곡해주겠다고 해서 편곡을 해줬다"고 말했다. 

싸이가 출연 제의를 고사한 구체적인 이유로는 "사실 아시안 게임 떄 싸이가 무대를 꾸미지 않았나. 그 때 많은 비난을 받았다. 연예인이란 정말 힘든 것 같다"며 "'왜 그 사람 했나', '왜 안 했나' 어떻게 해도 많은 말을 듣는다. 참 힘들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한편, 25일 강원도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회식 축하 무대는 가수 씨엘과 그룹 엑소가 올라 화려하게 꾸몄다. 이 외에도 장사익의 애국가, 오연준의 찬가, 거북과 꼭두, 춘앵무 등이 순서를 메웠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