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시민단체인 광주경실련 간부가 지사장으로 있는 업체의 보도블럭 제품을 광주시가 관급 자재로 구매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회계과를 찾아 소란을 피워 빈축을 사고 있다.

ⓒKBS광주방송 캡처

23일 <KBS 광주>에 따르면 지난 9일 광주시청 회계과 사무실에 공공 행정을 감시하는 광주경실련 간부 A 모 씨가 계약 업무를 맡은 직원들에게 듣기 민망한 욕설과 함께 30여 분간 난동을 피웠다고 보도했다.

소란을 피운 경실련 간부는 청원경찰이 출동해 제지하자 본인 휴대전화를 꺼내 친분을 과시하듯 윤장현 광주시장과 스피커폰으로 전화통화까지 했다는 것.

광주시청 회계과 한 관계자는 "광주경실련 공공감시위원장이라는 말과 함께 술 냄새 많이 났다"며 "아마 목소리나 행동이 정상적으로 술을 안 하고서는 나오기 힘든 행동이었다"고 전했다.

이완 관련 광주경실련 상근자는 "그 자리가 광주시를 감시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고 확인시켜줬다.

이런 가운데 경실련 간부는 광주시가 실제 계약한 전남 업체보다 2000만 원이나 높은 금액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광주경실련 당사자는 KBS와 통화에서 "행정 절차에 대한 문제 제기였다"면서 "광주시청 직원들에게 경실련 간부라고 말한 사실이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공원녹지과, 발주처(부서)하고 설계 용역업체하고 이야기가 돼 정상적으로 회계과에 가서 계약 의뢰가 됐다"며 의심할만한 해명을 늘어놨다.

광주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설계 용역사나 납품업체와의 사전 약속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문제가 확대되면서 광주경실련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단체 임원으로서 위치를 망각한 일탈 행위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내부시스템의 개선과 윤리의식 강화를 통한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경실련은 23일 긴급 집행위원회를 개최하고 문제를 일으킨 임원에 대해 본인의 자진사퇴와 사과를 수용해 즉시 자격정지 조치했다"며 "이번 사건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내부적으로 시스템의 개선과 임원들의 도덕성과 윤리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교육을 강화해 나아갈 것이다"고 해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