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서울 소재 호텔 최초로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챗봇 서비스를 선보였다.

20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워커힐 챗봇은 지난 6일부터 자사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워커힐 챗봇은 호텔 이용 안내, 레스토랑 간편 예약 및 식음 프로모션 추천을 주요 기능으로 한다.

워커힐은 ‘워커힐 패밀리’ 캐릭터 중 하나인 카피바라 ‘가람이’를 고객 응대 인터페이스에 적용했다.

워커힐 챗봇은 SK㈜ C&C의 AI 서비스 에이브릴(Aibril)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SK㈜ C&C는 작년 9월 왓슨 한국어 응용프로그래밍환경(API) 버전을 공개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AI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워커힐은 챗봇 서비스 운영으로 수집한 온·오프라인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정보 전달 방식을 개선하고 서비스 기능 범위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워커힐은 챗봇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한달 간 챗봇으로 레스토랑을 예약하면 선착순 20명의 고객에게 레스토랑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