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정치]

文대통령 "불합리한 보호무역에 당당히 대응"

<사진출처=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미국이 외국산 철강 등에 대한 세이프가드 발동을 예고한 것과 관련, 불합리한 보호무역 조치에 대해 WTO(세계무역기구) 제소와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위반 여부를 검토하는 등 미국과의 '통상 전쟁'을 예고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철강과 전자, 태양광, 세탁기 등 우리 수출품목에 대한 미국의 수입규제로 수출 전선의 이상이 우려된다"며 "미국의 부당한 보호무역 조치에 당당하고 결연히 대응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文대통령 "차민규 銀, 어려운 종목에서 기적같은 기록 장하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m에서 차민규가 은메달 딴 것을 두고 "차민규 선수 정말 아깝다. 100분의 1초 차이였다"면서 "하지만 참으로 장하다"고 격려했다.

이어 "다른 나라 선수들의 경기를 이렇게 가슴 졸이며 보게 된 것도 색다른 경험"이라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