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설이 지나고 이틀간의 연휴기간이 남았다. 모바일 게임업계는 신작 출시, 설맞이 이벤트 등 다채로운 소식을 전하고 있다.

‘뱅드림! 걸즈 판티!’는 일본의 '뱅드림' 프로젝트 세계관을 소재로 했다. 지난 6일 출시한 이 게임은 리듬액션의 장르로 타이밍에 맞춰 주어진 노트를 입력하는 것이다. 여기에 미소녀들의 이야기를 입혀 몰입감을 더했다. 또 라이브 공연시 리듬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오리지널 곡은 물론 유명 애니메이션 커버 곡을 직접 연주하는 느낌을 맛볼 수 있다.

같은날 출시한 '신선'은 무협과 판타지 세계관을 더한 퓨전 스타일의 MMORPG 장르이다. 몽환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액션의 재미를 내세웠다. 게임 내 3개의 진영이 대결하는 진영전, 서버 전체 유저가 만나는 서버 대전, 100인 PvP 등을 콘텐츠로 갖췄다. 또 동료 개념의 선녀도 만나볼 수 있으며 각 선녀는 고유 스킬을 소유해 스킬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지난 9일 출시한 ‘메탈슬러그XX 온라인’은 SNK와 ‘메탈슬러그’ IP에 관한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게임은 원작의 게임성과 캐릭터, 맵 등 플레이 방식을 모바일에 변환해 오락실의 느낌을 구현했다. 고화질 그래픽을 더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또 3인파티를 구성해 3대 3 PVP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 다수 이용자들과 함께 보스와 싸우는 보스전 플레이도 가능하다.

성인전용 액션RPG ‘폭스’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통해 13일에 그랜드 오픈을 했다. 폭스는 다양한 성인 전용 콘텐츠로 무장하고 강렬한 하드코어 액션을 선사하는 성인 전용 액션 RPG이다. 섹시 컨셉 코스튬과 여러 콘텐츠를 통해 성인들만 보고 느낄 수 있는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컴투스>

‘서머너즈 워’에서는 25일까지 ‘새해 복 주머니 웹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 수행시 주어지는 복 주머니를 모아 선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사용한 복 주머니 개수에 따라 누적 보상도 지급된다.

‘로열블러드’는 설을 맞아 18일까지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5레벨을 달성하면 S급 무기 상자 1개를 지급한다. 15레벨을 달성하면 S급 장신구 상자 1개를, 25레벨을 달성하면 30만 골드, 45레벨까지 달성하면 S급 체력 차원 결정 1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플레이 내역에 따라 재료를 모아 고대의 서, 6성 초월무기 상자 등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과 한정 코스튬 파일럿 스파이로를 획득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와 로그인을 하면 클래스별 '계승의 서'와 무기 옵션 선택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사진제공=NHN엔터테인먼트>

‘프렌즈팝’은 설날을 맞아 ‘설날 한정판 5성 프렌즈’ 4종을 출시했다. 지난 14일부터 7일간 ‘황금 프로도의 윷놀이 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그인 및 레벨 플레이를 통해 프로도의 발바닥을 수집할 수 있고, 수집된 발바닥을 소모하면 윷 던지기가 가능하다. 윷판에는 각종 미션·보물상자·무인도 등이 배치돼 있으며 해당 위치에 도달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위베어베어스 더퍼즐'은 퍼즐을 진행하며 만드는 추첨권으로 노트북, 캐릭터 상품 등을 증정하는 행사와 함께 연휴 기간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유료 아이템을 선물한다. 특히 편의점 GS25와 제휴해 판매되는 위베어베어스 도너츠, 케이크 등 구매하면 피규어와 게임 아이템, 쿠폰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는 오프라인과 연계된 이색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도 즐기고 풍성한 보상을 받는 일석이조의 연휴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